맑고 청정한 공기를 위한 실천 한국냄새환경학회가 함께 합니다.

학회소개

홈> 학회소개> 인사말

존경하는 한국냄새환경학회 회원 여러분,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회원님의 건강과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해 우리 학회가 창립 20년이 되었고, 코로나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회원님들의 성원으로 창립 20주년 기념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코로나질병의 특수상황에서도 학술대회와 기념행사에 많이 참여해 주시고 후원해 주심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창립부터 20년간의 역사를 정리하여 기록하고 역대 회장님들의 회고록을 담은 「한국냄새환경학회 20년사」를 통해 우리 한국냄새환경학회가 그 동안 얼마나 많은 성장과 사회적 기여를 해왔는지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학회의 회원님들의 냄새 분야에 대한 열정과 학회에 대한 애정이 있기에 가능하였습니다.

학회가 창립 20년을 넘어 성숙기에 들어서는 시점에서 학회와 냄새분야의 지향해야 할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고, 학회의 발전을 위해 어느 때보다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1) 홈페이지 개편, (2) 악취연찬회, 악취정책발굴 및 지원 등의 학회 역할 강화, (3) 악취관련 전문서적 발간(냄새 용어집, 방지기술, 측정기술 해석 등), (4) 회원의 참여기회 확대를 위한 평의원회 도입, (5) 학회 홍보 및 사회적 기능을 강화(홍보소통위원회 신설)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다채로운 학술 및 연구 활동을 통하여 회원님들의 학회 참여의 기회를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펜더믹으로 아직 어려운 환경이기에 추진하고자 하는 모든 사업들이 학회 회원님들의 관심과 참여 없이는 그 어느 것도 완성할 수 없습니다. 회원님들과 소통하면서 학회 임원진과 회원님들이 모두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새해에도 회원님들의 가정과 직장에도 건강과 행복이 늘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2년 1월

(사)한국냄새환경학회 제 11대 회장 류 희 욱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