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청정한 공기를 위한 실천 한국냄새환경학회가 함께 합니다.

학회소개

홈> 학회소개> 인사말

존경하는 한국냄새환경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냄새환경학회 회장 임 광 희입니다.

다사다난했던 2020년이 어느덧 지나가고 신축년(辛丑年)년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2020년 한국냄새환경학회에 많은 성원과 관심을 기울여 주신 회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지난 해에는 전 세계를 휩쓴 COVID-19 팬데믹(pandemic)의 여파로 많은 학회가 그러했듯이 본 학회 창립 이후 처음으로 비대면 방식인 온라인으로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온라인 개최에도 불구하고 본 학회 회원 여러분의 헌신으로 52편의 논문 발표실적과 알찬 회원 증가수를 기록하였습니다. 또한 본 학회는 꾸준한 연구용역 수주 등으로 알찬 수익구도를 유지하고자 하였습니다. 한편 실내환경학회지와 공동으로 출간하는 본 학회 학술지는 꾸준히 등재 학술지를 유지하였고, 올해부터는 국제적 위상을 가지는 또 다른 도약을 기대해 봅니다.

올해는 본 한국냄새환경학회가 창립한지 2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본 학회는 20년 동안 꾸준히 발전하여 중견학회로서 알찬 위상을 갖추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학회가 당면하는 여러 환경은 창립 때와는 많이 바뀌었습니다. 학회가 앞으로 더 발전하기 위해서는 이처럼 바뀐 환경에 적응하고, 더 나가 학회를 둘러싼 환경을 선도하기 위하여 학회의 역할도 바뀌어야 합니다.

올해도 저와 임원진은 학회가 회원 여러분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저와 임원진의 노력과, 위원회 및 분과회 여러분의 헌신을 바탕으로 본 한국냄새환경학회 회원 여러분들의 열정을 모두 펼칠 수 있는 냄새분야의 유일무이한 성공적인 학회로 성장시키겠습니다.

새해에도 회원 여러분과 가족 모두에게 희망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하며, 새롭게 꾸는 꿈들이 이루어지는 풍요로운 한해를 기원합니다. 특히 COVID-19 팬데믹(pandemic)을 이겨내고 건강하고 반가운 얼굴로 만나 뵐 것을 고대하며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월
(사)한국냄새환경학회 제10대 회장 임 광 희 드림